top of page
  • Marie Kim

staff의 휴일 제1탄★니조성二条城나들이


어제, 유메야카타 스태프인 왕상과 린상이 유메야카타 오이케점 주변을 산책했었습니다.

이번에는, 2명의 스태프의 휴일의 모습을 소개해 드릴게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유메야카타 스태프인 왕이에요. 교토에 살기 시작하면서 수 년이 지났지만, 기모노를 입을 기회가 적고, 손님의 아름다운 기모노 모습을 보고 있으면 언제나 부럽다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휴일에 손님과 같이 오이케점의 기모노를 입고, 바로 근처의 니조성에 외출하기로 했습니다 !

자, 그러면 오이케점에서 니조성 까지의 시간을 재 볼까요 ! START!!!

직접 니조성에 갈 예정이었었지만・・・

여자 두명이다보니, 역시 다른 곳에 들르게 되네요(웃음) 예쁜 가게가 저희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어요~!

안으로 들어가보면, 내부는 마치 다른 세계 !

심플한 디자인, 따뜻한 분위기~

이곳의 건물도 오래된 마치야를 리노베이션한 것으로, 내장은 서양풍이지만, 전혀 위화감없이

한 발자국 안으로 들어가기까지 이렇게 멋진 점내일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었어요.

다른 앵글에서 바라본 사진도~

이쪽은 동경의 악세사리- 「himie(히ー미ー)」라고하는 브랜드인 것 같아요.

올해 6월에 동경에서 막 오픈하였답니다.

악세사리도 가게의 분위기와 같이, 심플하면서도 품격이 있어요.

상품의 사진은 himie님으로부터 받았습니다.

귀여운 악세사리들을 바라보면서, 가지고 싶어졌어요~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열심히 일한 제 자신에게 포상으로 사 볼까나 !?

잊어버릴 것 같으므로, 다시 니조성 여행으로 되돌아 갈게요.

오이케점으로부터 니조성까지의 길은 옛날부터 남아있는 주택가로, 교토의 유명한 관광지에서의

북적거리고 활기찬 분위기와는 달리, 지역에서 생활하고 계신 분들의 「교토의 일상」이 있었어요.

이 주변은 100년 이상 전부터 세워진 마치야가 이 곳 저 곳에 있답니다.

여기서 잠시, 기모노에 대한 이야기도 해 둘게요.

오비(기모노용 허리띠)는 쿨톤의 흑색 고양이 무늬, 자세-히 보다보면, 기모노에는 다람쥐도 있어요 !

오늘은 마음껏 생각해서 개성적인 무늬에 도전해 보았습니다.☆ミ

이후에는 공원에도 잠시 들렀었어요.

모처럼의 기모노 차림으로 변신해서, 사진을 잔~~뜩 찍었습니다 ! !

계속 쭉- 걸어서 드디어, 정면에 녹색이 보이는 장소가 목적지인, 니조성입니다 ! !

오이케점을 나와서, 「니조 도오리(二条通り)」를 곧장 서쪽을 향해 가다보면 도작할 수 있어요.

길을 헤매이실 염려는 없으므로 안심해 주세요~

어슬렁어슬렁 돌아다니면서 걸은 결과,

짠~! 41분이 걸렸습니다 ! !

google에서 검색하고 난후, 바로 가시게 된다면 13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으실 것 같아요.

그래도 재미있었으니까 OK, 추가로 지하철 토자이선을 탑승하시는 경우에는,

1개 역만 지나가시면 바로 도착하실 수 있어요~!(^-^)ノ

여기서 드디어, 본론으로 !

니조성

니조성은 게이초(慶長) 8년(1603년) 도쿠가와이에야스의 교토의 숙박공간으로서 축성되었습니다.

2번의 대화재로 인한 건물의 소실과 개축, 증축도 함께 행해지게 되어, 오늘날의 규모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막부 말기의 게이오(慶応) 3년(1867년) ,15대 장군인 요시노부가 대정봉환(大政奉還)을 행한것도,

다이쇼(大正) 4년(1915년)에 대정천황즉위의 대전이 행해진 것도, 바로 이 곳, 니조성이라고 하네요.

写真:wikipedia

1994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문의 장식만으로도 그 호화로움을 느낄 수 있어요 ! 그렇지만, 아무리 한 시대를 품미했었던 명군이라고 해도,

천황보다 눈에 띄는 일은 허용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바로 근처의 교토고쇼에서 눈에 띄지않도록 만들어 진 것 같지만. . . 그렇다고 해도 충분히 화려하고 훌륭한 느낌 ;

두 장소를 모두 방문하시는 분께서는 비교해 보세요.

사진: 니조성 홈페이지

관광객 분들은 많으시지만, 부지 내는 한적하고 조용한 장소로, 사진을 찍으시기에 좋아요.

이 날은 가는 날이 장날이었지만, 2층부터는 니조성 전체와 그 건너편의 산도 볼 수 있어, 절경이에요~

-

니조성(二条城)

<주소>

〒604-8301 京都市中京区二条通堀川西入二条城町541

<개원시간>

8:45~17:00 (최종입장-16:00)

<홈페이지>

http://www2.city.kyoto.lg.jp/bunshi/nijojo/

-

니조성에서의 이벤트 정보

2017년 10월 25일~12월 11일

[アートアクアリウム城~京都・金魚の舞~]

2년 만에 교토의 밤을 우아하게 물들입니다~! 금붕어나 비단잉어를 빛 ・음악・영상 등의 최신의 연출기법이 구사된 공간조형 속에서 보다 현란하게 볼 수 있는 아트 아쿠아리움! 춤의 공연이나 교토의 지역주, 말차와 노포의 교토 와카시 등과 함께 맛보는 장대한 「연회(宴)」의 세계가 출현합니다.

2018년 3월 하순~4월 중순

「二条城桜まつり2018」

꽃구경 도시락이나 교토의 명산품의 판매 등을 행하고, 밤에는 앞다투어 피는 야마자쿠라와 사토자쿠라, 야에베니시다레자쿠라 등 200그루가 넘는 벚꽃이나 정원 등을 라이트업하고, 유현한 세계를 연출합니다.

2018년 8월 예정

「京の七夕」

교토의 여름의 풍물시로서 호평을 받고 있는 「쿄-노 타나바타(京の七夕)」. 음력의 칠석에 해당하는 8월, 칠석의 장식이나 라이트업된 니조성 등, 교토시내의 지정된 장소의 회장에서 성대하게 개최합니다. 유카타로 내장하시는 분께는

특전도 있습니다.

-

himie 〒604-0863

京都市中京区夷川通両替町西入巴町82 영업시간 : 11:00 - 19:00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imie%E3%83%92%E3%83%BC%E3%83%9F%E3%83%BC-379057662191570/

교토 기모노 렌탈 유메야카타 오이케점 (京都着物レンタル夢館 御池別邸)

・기모노 : 유메야카타 오리지널 기모노

 https://www.kyotooike.yumeyakata.com/kimono

・헤어 & 메이크업

 https://www.kyotooike.yumeyakata.com/hairmake

・로케이션 포토 코스

 https://www.kyoto.yumeyakata.com/location

(※교토의 다양한 명소에서 현지촬영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니조성 포토 코스는 현재는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

閲覧数:85回
bottom of page